본문 바로가기

일기.니카 [한국어]

불안한 일기장의 하루: 걱정 일기 5 (대화에서 힘 얻기)

반응형

지난 한 주 동안 저는 주변의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한국에서 혼자 지내다 보니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고, 다른 사람들에게 다가가서 소통하는 것이 압도적인 불안감을 관리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친구와의 대화:

연락처 목록을 훑어보다가 통화 버튼을 누르기 전에 고민 많이 했습니다. 너무 바빠서 통화할 수 없을까? 내가 겪고 있는 일을 이해해줄 수 있을까? 하지만 심호흡을 하고 믿음을 가지고 전화를 걸었고, 다행히도 친구들은 두 팔 벌려 저를 반겨주었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친구와 이야기하면 불안감이 진정됩니다. 제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고 진정으로 배려하는 사람과 나누는 것은 엄청난 치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러한 대화를 통해 저는 혼자가 아니라는 생각을 얻었습니다. 판단 없이 기꺼이 제 이야기를 들어주는 친구의 태도에 안도감과 든든함을 느꼈습니다. 걱정의 무게를 덜어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친구와 가벼운 대화를 나누고 웃음을 나누는 것만으로도 불안한 생각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일상적인 이야기를 나누거나 좋은 기억을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잠시나마 불안의 짐을 덜어낼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제가 필요할 때 언제나 제 이야기를 들어주는 친구가 있다는 사실은 힘든 시기에 큰 위로와 힘이 되었습니다. 

또한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는 것도 불안한 생각에서 벗어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화를 보든, 게임을 하든, 그저 함께 웃고 떠들든, 재미있는 활동을 함께 하면 잠시나마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친구들에게서 느낀 동지애와 지지는 힘든 시기에 기댈 수 있는 든든한 지원군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었습니다.

 


엄마와의 시외 전화:


집에서 멀리 떨어져 살다 보면 거리 때문에 외로움과 불안감이 심해질 때가 있습니다. 한국에 있는 동안 저는 어머니와 정기적으로 시외 전화를 하면서 위안을 얻었습니다. 물리적인 거리는 떨어져 있지만 엄마의 위로의 목소리를 듣고 변함없는 지지를 느끼는 것은 저에게 생명줄과도 같습니다. 대화하는 동안 엄마가 세심하게 들어주고 지혜와 위로의 말을 건네준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두려움과 걱정을 솔직하게 표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를 가장 잘 아는 사람으로서 엄마의 관점은 제가 불안을 조절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엄마는 자기 관리를 실천하도록 부드럽게 상기시켜 주고,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실용적인 조언을 해주며, 의심의 순간에 제 강점을 상기시켜 줍니다. 우리 대화는 불안을 극복하는 여정에서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일깨워주며 위로와 지침의 원천이 되어줍니다.


지난주에 저는 불안을 관리할 때 대화 상대가 있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되었습니다. 친구든, 가족이든, 상담사든, 내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이 있다면 세상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제 어려움을 털어놓는 것은 당장의 불안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닥칠 어려움을 헤쳐나갈 수 있는 귀중한 통찰력과 대처 전략도 제공했습니다. 

제 생각과 감정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함으로써 저는 불안에 직면했을 때 관점을 얻고, 위안을 찾고, 회복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저는 더 나은 정신적 웰빙을 향한 여정에서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기에, 제가 맺은 관계와 받은 지원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모두가 건강하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지내시길 바랍니다. 제 생각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